해외축구 정보

[Goal] 클라우디오 에체베리: 맨시티에서 슈퍼스타가 될 아르헨티나의 '넥스트 리오넬 메시'

후니의 궁금소 2024. 1. 7. 18:15
반응형

 
소셜 미디어의 현대 시대에, 새로운 젊은 축구 선수들은 종종 카메라에 포착되는 화려한 골이나 개인적인 광채의 순간과 함께 프로 경기에 올라가기전에 자신의 이름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예를 들어, 클라우디오 에체베리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아약스, 유벤투스, 첼시를 포함한 7인제 토너먼트인 2017년 베니스 챔피언스 트로피에서 리버 플레이트 청소년 팀을 위해 경쟁하면서 11세에 센세이션이 되었다.
 
에체베리는 6경기에서 9골을 넣었고, 그 중 4골은 유벤투스를 상대로 훌륭한 활약을 보였지만, 그는 만족하지 못했다. 
 
"진실은 우리가 토너먼트에서 우승하고 싶었기 때문에 행복하지 않다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기자들에게 말했다.
 
그의 승리에 대한 의지는 이후 에체베리를 그의 궤도에 있는 다른 유망한 선수들과 차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그는 이제 1월 2일에 18살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어 리그로의 꿈의 이동을 완료할 준비가 되었다. 
 
파브리지오 로마노에 따르면, 맨체스터 시티는 바르셀로나와의 경쟁에서 이겼으며 퍼포먼스 관련 애드온을 포함하여 20M 파운드에 서명하기로 합의했다.
 
시티는 파블로 사발레타, 카를로스 테베스, 세르히오 아구에로와 같은 아르헨티나 최고의 아웃풋을 최고수준으로 끌어내는 데 있어 강력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훌리안 알바레즈는 현재 잉글랜드 챔피언을 위해 아르헨티나 국기를 날리고 있으며, 에체베리가 그의 시니어 경력을 멋지게 시작한 후 그의 발자취를 따르지 못할 이유가 없다.
 
 
모든 것이 시작된 곳
 
에체베리는 아르헨티나 북동부에 위치한 차코 지방의 수도인 레지스텐시아에서 태어났으며, 어린 나이에 아버지로부터 축구의 기초를 배웠다. 그는 또한 그의 어머니와 두 형제의 지원을 받았고, 그들 모두는 그가 아름다운 게임에 대한 타고난 적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분명해진 후 그의 꿈을 추구하도록 격려했다.
 
지역 클럽 데포르티보 루잔은 그에게 그의 기술을 연마할 기회를 주었고, 그는 10살 때 그에게 테스트를 제안한 리버 스카우트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전 리버 채용 이사 다니엘 브리수엘라가 최근 TyC 스포츠에 말했듯이, 에체베리가 그의 흔적을 남기는 데 오래 걸리지 않았다.
 
“ 기술과 기술을 넘어, 우리는 의사 결정, 지능 및 성격을 살펴봅니다. 클라우디오는 10살짜리 남자 같았죠."
 
리버는 에체베리에 서명할 의사를 선언했지만, 가족 관계는 그들의 결합을 거의 막았다. 
 
브리수엘라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우리는 경기장 앞에 서 있었고, 에체베리는 제게 말했죠. ”
 
'저는 엄청난 팬이고, 이곳을 좋아하지만 어머니가 저와 함께하지 않는다면 저는 차코로 돌아갈 것입니다.‘
 
그러나 전 리버 감독 마르셀로 가야르도와 로돌포 도노프리오 회장은 에체베리가 그물을 통해 빠져나갈 수 없다고 단호했고,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있는 아파트에서 그의 어머니를 위한 숙소를 마련하는 것을 도왔다. 
 
이는 그의 나이를 감안할 때 전례 없는 움직임이었다.
 
그런 다음 에체베리는 빠른 속도로 상승했고, 베니스 챔피언스 트로피에서 그의 스타 턴은 시작에 불과했다. 그는 2022년 10월 16세 때 파트로나토와의 경기에서 클럽의 예비팀에 데뷔했고, 골로 그 행사를 표시했다.
 
두 달 후, 리버는 10대 센세이션에게 그의 첫 번째 전문 계약을 건네주었다. 
 
엘 디아블리토라는 별명은 또한 에체베리(영어로 '작은 악마')에게 주어졌는데, 이는 또한 마르코 에체베리의 별명이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그의 독특한 재능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말해준다. - 화려한 전 MLS와 볼리비아 스타는 남미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으로 널리 여겨진다.
 
 
큰 휴식
 
작년 3월, 에체베리는 또 다른 중요한 돌파구를 만들었다. 그는 17세 이하 월드컵을 준비하는 동안 아르헨티나의 시니어 스쿼드와 함께 훈련하도록 초대되었고, 이는 그에게 리오넬 메시와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앙헬 디 마리아에게 그의 능력에 대해 질문했을 때 기자들에게 말했듯이, 에체베리도 제자리에서 보이지 않았다.
 
"그는 날카로워 보였고, 우리는 확실히 그를 보았습니다. 그는 할줄 아는게 많습니다."
 
그 경험으로 리버의 현재 감독인 마르틴 데미첼리스는 6월 23일 코르도바와의 홈 경기에서 에체베리에게 클럽 프로 데뷔를 건네주었다. 
 
그는 리버가 3-1로 승리하면서 어시스트로 투구했고, 2023년 시즌이 끝나기 전에 또 다른 세 경기에 출전했다.
 
에체베리가 페루에서 열린 U17 월드컵에서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무대가 마련되었고, 그는 실망시키지 않았다. 그는 멋진 해트트릭을 포함하여 준결승까지 스릴 넘치는 달리기를 즐겼기 때문에 7번의 출전에서 5골을 넣었다.
 
그의 세 번째 골은 2021년 셀레카오를 상대로 한 메시의 유명한 마무리와 매우 흡사했다. 왜냐하면 그는 공을 네트 뒤쪽으로 찌르는 전에 골키퍼를 라운드할 수 있는 평정과 생각의 속도를 가졌기 때문이다.
 
아르헨티나는 궁극적으로 독일과의 승부차기 패배 후 경쟁을 떠났고, 트랜스퍼마켓의 아르헨티나와 남미 지역 매니저인 스콧 크리스텐슨은 최고의 선수가 될 수 있는 잠재력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었다.
 
크리스텐슨은 "그는 의심할 여지 없이 아르헨티나에서 가장 큰 재능입니다.“ 고 말했다. 
 
"그는 공격 미드필더로 활약하는 작은 선수입니다. 그는 능숙하고, 좋은 드리블러이며, 창의적이며, 예측하기 어렵고, 매우 강한 마무리를 가지고 있죠. 그는 항상 공과 주도권을 원하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어떻게 되어가고 있어?
 
페루에서의 에체베리의 공연은 레알 마드리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맨시티, 파리 생제르맹, 유벤투스, 인테르, AC 밀란, 벤피카와 함께 그를 리스트에 올려놓았다.
 
하지만 처음에 영입전에서 선두 주자로 부상한 것은 바르셀로나였고, 사비는 잠재적인 이적을 압박했을 때 화재에 연료를 추가했다. 
 
바르셀로나의 관계자는 언론에 "그 소년은 재능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가 브라질을 상대로 득점한 해트트릭을 넘어, 그는 차이를 만드는 사람이지만, 그것은 스카우트 부서를 위한 것이기도 해요."
 
월드컵 전에, 에체베리는 메시의 발자취를 따르는 꿈을 꾸었다고 인정했다.
 
"리버뿐만 아니라, 저는 바르셀로나에서 뛰고 싶습니다. 전 메시의 열렬한 팬이고 그가 바르셀로나에서 뛰는 것을 보곤 했기 때문에, 아주 어렸을 때부터 제 안에 이 팀이 있었죠."
 
하지만 현실적으로, 바르셀로나는 라 리가 규정에 따라 전체 임금 청구서를 줄이려고 계속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 영구 이체를 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다. 
 
군림하는 스페인 챔피언은 이달 말 전에 에체베리의 서명을 공식적으로 발표할 예정인 시티의 재정적 힘과 경쟁할 수 없다.
 
블록버스터 이적과 함께 리버 시니어 팀의 선발로 첫 경기에서 아르헨티나의 10대 선수는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데미첼리스의 팀이 12월 23일 챔피언스 트로피 결승전에서 로사리오 센트럴을 상대로 2-0 승리를 거두면서 에체베리는 현혹되었다.
 
에체베리는 눈에 띄게 감정적이었지만, 경기 후 그의 미래에 대한 폭탄을 떨어뜨렸고, ESPN에 말했다.
 
“제 에이전트는 구단측과 얘기했고, 계약을 갱신하지 않을 것이지만 1년 또는 6개월 동안 머무를 것입니다."
 
 
가장 큰 강점
 
많은 선수들이 레알 마드리드에서의 초기 시절에 그의 전 바르셀로나 팀 동료 보얀 크리키치에서 마르틴 외데고르에 이르기까지 수년 동안 '넥스트 메시'라고 불렸다. 
 
아무도 그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고, 이러한 비교는 에체베리에게 어떤 호의도 베풀지 않지만, 그는 확실히 아르헨티나의 동료들과 차별화하는 몇 가지 속성을 가지고 있다.
 
에체베리는 무게 중심이 낮고 뛰어난 근접 제어와 함께 확실한 퍼스트 터치, 다양한 통과 범위를 자랑한다.
 
그는 골에 대한 예리한 눈을 가진 끈질기고 열심히 일하는 선수이며, 전통적인 10번, 윙어 또는 심지어 아웃 앤 아웃 스트라이커로 활동할 수 있을 만큼 다재다능하다.
 
메시와 세계 최고의 선수들은 자신의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으며, 에체베리도 다르지 않다. 
 
그는 경기장 밖에 있는 인터 마이애미 슈퍼스타만큼이나 겸손하며,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은 여정의 시작에 불과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 
 
"저는 항상 내 우상이 메시라고 말했지만, 저는 메시 근처에도 없어요. " 에체베리는 11월에 FIFA의 공식 웹사이트에 말했다.
 
그는 자신의 가장 큰 강점으로 보는 것을 덧붙였다.
 
“ 전 그것이 제 속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전 매우 빠르기 때문이에요. 공을 빨리 타려고 노력하고 즉시 앞으로 나아가려고 합니다.”
 
 
개선의 여지
 
엄밀히 말하면, 에체베리는 이미 예정보다 훨씬 앞서 있다. 리버는 그의 발을 땅에 올려놓을 수 있도록 그의 발전과 과대 광고를 조심스럽게 관리했고, 지금까지 그의 축구는 그를 위해 이야기를 해냈다.
 
하지만 그의 몸이 정규 시니어 풋볼의 요구를 어떻게 견뎌낼지 지켜봐야 한다. 
 
리버 감독 데미첼리스는 여름에 에체베리가 데뷔한 후 "아무도 클라우디오의 기술적 능력과 모든 종류의 어려운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지능을 의심하지 않습니다."고 말했다. 
 
"그러나 물리적인 관점에서 볼 때, 첫 번째 단계는 그에게 매우 어려웠죠. 제가 리버에 합류했을 때, 에체베리가 자르고 연마해야 할 거친 다이아몬드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에체베리는 또한 그의 오른발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으며, 항상 마지막 세 번째에서 머리를 들어 올리는 것은 아니지만 예리한 패스를 찾는 대신 여러 선수를 지나쳐 드리블을 시도하는 것을 선택한다. 
 
경기 속도가 훨씬 빠르고 수비수들의 거친 대우에 익숙해져야 하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성공하려면 의사 결정과 체력을 개선하는 것이 필수적일 것이다.
 
 
다음... 파블로 아이마르?
 
에체베리는 자신이 아르헨티나의 새로운 메시가 될 것이라고 믿을 만큼 거만하지 않다. 리버 포워드는 실제로 그가 국제 경력을 시작할 때 메시와 함께 뛰었던 알리비스테의 현재 보조 코치인 파블로 아이마르와 더 많은 공통점이 있다고 믿는다.
 
에체베리는 FIFA와의 인터뷰에서 "저는 파블로 아이마르를 정말 좋아했고, 그는 저에게 여러 번 말했습니다"고 덧붙였다. "그는 훌륭한 사람이고, 제 게임에서 무엇을 수정해야 하는지에 대한 유용한 조언을 해줍니다. 그는 대단한 재능이 있는 선수였고요.“
 
아이마르는 또한 리버 아카데미를 졸업했고, 레알 사라고사와 벤피카에서 주문을 받기 전에 두 개의 라 리가 타이틀을 획득한 발렌시아에서 가명이 되었다. 
 
그는 아르헨티나를 위해 인상적인 기록을 축적했고, 메시는 아이마르가 그의 시대에 그의 우상이었다는 것을 여러 차례 밝혔다.
 
메시가 전례 없는 새로운 우수성 기준을 세우기 시작하기 전에, 유럽에서 아이마르보다 공을 더 잘 숙달한 선수는 거의 없었다. 
 
부상은 그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것을 막았지만, 그는 민첩성과 비전으로 가장 빡빡한 경기를 열 수 있었고, 이는 그를 보는 것을 즐겁게 만들었다.
 
에체베리는 차이를 만드는 것과 같은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발레 스타일의 드리블과 지적인 움직임의 측면에서 아이마르와 매우 유사하다. 
 
아이마르가 없었다면, 세계는 메시의 최고의 버전을 본 적이 없었을 가능성이 높으며, 에체베리가 그의 경력의 다음 단계에 들어갈 때 배울 수 있는 더 나은 역할 모델은 없다.
 
 
다음에 뭐가 올까?
 
맨시티 팬들은 이미 에체베리가 플레이하는 것을 볼 가능성에 대해 침을 흘릴 것이지만, 가디언에 따르면, 그는 2024년동안 리버에 임대로 남아 있을 예정이다.
 
에체베리는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장기 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예상되며, 시티는 클럽에 합류했을 때 4살 더 많았던 알바레즈처럼 그를 스포트라이트로 밀어붙이기 위해 서두르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는 이미 야심찬 새로운 목표를 세우기 시작했다. 
 
"전 항상 제 꿈이 리버의 첫 번째 팀에서 데뷔하는 것이라고 말했고, 지금은 그렇게 했습니다."라고 그는 FIFA에 말했다. 
 
"이제, 그것은 아마도 시니어 국가 대표팀을 위해 뛰고 있을 것입니다. 그게 제 꿈이에요."
 
에체베리가 이제 데미첼리스의 출발 XI에서 고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면, 아르헨티나 스쿼드에 대한 첫 번째 시니어 소집은 배제될 수 없다. 
 
결국, 메시는 2005년에 18세의 나이로 알비셀레스테에서 데뷔했고, 지난 여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알레한드로 가르나초는 호주와의 친선 경기에서 바르셀로나의 전설을 모방했다.
 
리오넬 스칼로니는 에체베리에게 런아웃을 주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며, 그는 심지어 비밀리에 아르헨티나 감독의 2024 코파 아메리카 스쿼드에서 놀라운 자리를 목표로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무슨 일이 있어도, 에체베리가 프리미어 리그에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면서 다음 12개월은 매우 중요할 것이다.
 
리버 유스 스카우트 루이스 페레이라는 라디오 라 레드와의 최근 인터뷰에서 "에체베리는 지붕이 없다."라고 주장했고, 그가 결국 시티에서 새로운 팀 동료들과 합류할 때 펩 과르디올라의 관리 하에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지 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이다.
 
에체베리는 메시가 아닐 수도 있지만, 그는 새로운 세대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으며, 2022년 월드컵 우승자인 아르헨티나가 앞으로 몇 년 동안 이길 팀으로 남을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