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정보

[디애슬레틱-온스테인] 안드레 오나나, 1월 14일 토트넘전 이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합류

후니의 궁금소 2024. 1. 4. 03:45
반응형
 
by 데이비드 온스테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골키퍼 안드레 오나나가 양측의 원만한 합의에 따라 1월 14일 토트넘 핫스퍼와의 경기 직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AFCON)에 출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7세의 카메룬 국가대표인 오나나는 월요일에 열리는 위건 애슬레틱과의 FA컵 3라운드 경기에 출전한 뒤 6일 후 올드 트래포드에서 토트넘을 맞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나나는 곧바로 코트디부아르에서 열리는 대회로 출국해 1월 15일 개막전에서 기니와 맞붙는 조국 대표팀에 합류할 예정입니다.
 
맨유는 지난 7월 인터밀란에서 오나나를 영입할 당시 대표팀에서 은퇴한 오나나가 AFCON에 출전하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으며, 이를 명확히 전달했습니다.
 
카메룬축구협회(FECAFOOT) 는 오나나의 복귀를 설득했고, 맨유는 이 결정을 전적으로 존중합니다.
 
맨유는 그의 자부심과 애국심, 그리고 이러한 변화무쌍한 상황에 공감하며 클럽과 국가에 대한 충성심 사이에서 갈등하는 그의 심정을 이해합니다.
 
 
마찬가지로 페카풋은 맨유가 시즌의 중요한 시점에 오나나를 잃을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고, 그의 합류로 인해 잉글랜드 국내 최고 수준의 경기력을 계속 유지하는 데 희생되는 것을 꺼려한다는 점을 인정합니다.
 
페카풋은 오나나의 결정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맨유와 협력하여 양 팀 모두 오나나의 출전 시간을 극대화하는 타협안을 도출하고자 했습니다.
 
카메룬이 세네갈과 감비아가 속한 AFCON 조에서 예선 통과에 실패할 경우 오나나는 맨유 경기에 결장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카메룬의 마지막 조별리그 경기는 1월 23일 감비아와의 경기로, 맨유가 위건을 이길 경우 FA컵 4라운드 경기가 열리기 나흘 전이다.
 
카메룬이 본선에 진출할 경우 맨유의 다음 프리미어리그 경기는 2월 1일 울버햄튼 원더러스와의 경기입니다. 에릭 텐 하흐 감독이 이끄는 맨유는 2월 4일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를 홈으로 불러들이고, 2월 11일에는 AFCON 결승전과 같은 날 아스톤 빌라와 원정 경기를 치른다.
 
텐 하흐 감독은 페네르바체에서 여름에 영입했지만 아직까지 출전 경험이 없는 백업 골키퍼 알타이 바인디르를 전적으로 신뢰한다고 밝혔습니다. 맨유의 대안은 톰 히튼입니다.
 
오나나는 그해 카타르 월드컵에서 사무엘 에투 카메룬 축구협회장과의 불화로 2022년 국제무대 경력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목요일 AFCON에 출전할 카메룬의 27명 명단에 포함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