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정보

[디애슬레틱] 포스테코글루 "1월에 요리스의 이적? 그의 손에 달렸다"

후니의 궁금소 2023. 12. 8. 19:35
반응형
 
엔제 포스테코글루는 계약 마지막 6개월을 앞둔 위고 요리스 골키퍼가 1월에 토트넘을 떠날 가능성이 있다며 "결정해야 할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36세의 요리스는 포체티노 감독 부임 이후 아직 토트넘에서 모습을 드러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름에 영입한 굴리엘모 비카리오는 토트넘의 주전 골키퍼로 자리를 잡았고, 수요일에는 프레이저 포스터가 2년 계약 연장에 서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내 결정이 아니다" 라고 토트넘의 감독은 말했습니다. "위고와 구단의 결정입니다. 저는 그런 권한도 없고 그런 권한도 원하지 않습니다. 위고는 우리 팀의 일원이며 그가 매일 훈련하는 방식은 저에게 중요합니다. 위고가 없었다면 제가 직접 처리했을 테지만 그럴 필요도 없었을 정도로 그는 일류 선수입니다."
 
"매니저로서 저에게는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감독에게 가장 큰 골칫거리는 경기에 뛰지 않는 선수들입니다. 선수 본인이 결정할 문제죠."
 
요리스는 여름에 사우디아라비아, 인터 밀란, 라치오, 파리 생제르맹, 니스로부터 관심을 받았지만 런던 북부를 떠나는 것은 현실화되지 않았습니다.
 
그의 계약은 2024년 여름에 만료되지만, 포스테코글루는 그의 미래에 대해 "내가 너무 집중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위고는 정말 열심히 훈련하고 있고 골키퍼 동호회 또는 뭐라고 부르든 정말 좋은 환경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위고가 경기에 출전하거나 1군에 합류하지 못했지만 그의 태도는 전혀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매우 프로페셔널하고 그의 경험은 다른 골키퍼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토트넘의 감독은 요리스가 다시 토트넘에서 뛰는 것을 배제하지 않았지만, 부상 위기가 닥쳤을 때만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5명의 수비수를 잃었고, 7명의 골키퍼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말했습니다. "제가 모든 선수를 똑같이 대하는 이유는 바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는 팀의 일원이고 당신은 모퉁이에 무엇이 있을지 모릅니다. 관련이 없을 때 사람들을 대하는 방식은 필요할 때 다시 돌아와서 당신을 물게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