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정보

[talkSPORT] 차기 감독으로 윌 스틸을 노리는 선더랜드

후니의 궁금소 2023. 12. 6. 10:30
반응형

https://talksport.com/football/1666999/sunderland-will-still-new-manager-tony-mowbray-reims/

 



2023/12/05, 필 스펜서 & 알렉스 크룩

 

talkSPORT가 파악하기로 선더랜드의 새로운 감독 후보 리스트에 있는 이름들 중 하나는 윌 스틸이다. 

 

31살의 랭스 감독, 윌 스틸은 축구계에서 가장 핫한 어린 감독 중 하나로 인상적인 명성을 자랑하고 있다. 

 

하지만, 선더랜드가 스틸의 계약 해지를 위해서 지불해야하는 보상금의 액수가 걸림돌이 될 수도 있다.  

 

니스의 수석 코치, 줄리앙 사블레 또한 선더랜드의 후보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다. 

 

스틸은 17살 때 컴퓨터 게임 풋볼 매니저 때문에 선수 경력을 포기하고 코칭과 매니지먼트의 길로 들어가게 되었다고 인정한 이후, 축구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인물 중 하나가 되었다. 

 

그 때 이후, 이 벨기에 태생의 영국인은 비디오 분석가와 수석 코치가 되었다. 그리고 벨기에 구단 베이르스홋에서 기회를 잡게 되었다. 그는 2021년, 오스카 가르시아 감독의 No.2로 랭스에 합류했다. 

 

그는 이후 가르시아를 대체하여 감독이 되었고, 지난 시즌 리그앙에서 랭스를 5위로 이끌었다. 

 

선더랜드는 월요일에 경질된 토니 모브레이 감독을 대체하기 위해서, 어리고 전도 유망한 감독을 찾고 있는 중이다.

 

미들즈브러 태생의 이 감독은 스타디움 오브 라이트에서 15개월 동안 팀을 이끌고 지난 시즌, 2부 리그에서 이들을 챔피언쉽 플레이오프까지 올랐었다. 

 

그들은 결국 준결승전에서 루턴에게 탈락했고, 루턴이 프리미어리그 승격을 이뤄낼 수 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