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정보

[TF] 클롭 "맨시티가 더 나은 팀이었다"

후니의 궁금소 2023. 11. 26. 14:20
반응형
리버풀의 위르겐 클롭 감독은 토요일의 1-1 무승부에서 맨체스터 시티가 더 나은 팀이었다고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클롭은 이날 자신의 선수들에게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그는 "오늘 우리가 시험을 통과했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이 시험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작년에 팀이 지금 팀보다 훨씬 더 오래 함께 뛰었을 때 우리는 진정한 기회가 없었습니다. 오늘은 기회가 있었어요."
 
"저는 바보가 아니고 경기를 봤기 때문에 누가 이길 가능성이 더 높았냐고 묻는다면 당연히 맨시티였을 겁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기회가 있었고 솔직히 말해서 맨시티를 상대로 역습을 통해 더 적은 기회로 득점했고, 그 기회를 더 잘 활용할 수 있었다면 매우 흥미로운 경기가 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맨시티만큼 좋은지 확인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맨시티에게 제대로 된 경기를 보여줄 수 있는 준비를 하고 싶고, 오늘 그렇게 했습니다. 태도는 여전히 좋았지만 경기력은 만족스럽지 못한 모습을 많이 보였기 때문에 우리 자신을 보고 '그래, 이제 완성이다, 이렇게 경기할 수 있어'라고 생각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번 주는 정말 힘든 한 주였는데 어떻게 그걸 판단할 수 있겠어요? A매치를 치르고 돌아와서 한 번의 훈련과 가장 어려운 경기를 치렀습니다. 정말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지금 와서 '더 잘할 걸 그랬어'라고 말하진 않아요. 저는 주어진 것을 받아들이고 여기서부터 노력할 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