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정보

[sport] 차비의 2024년 목표 : 발데, 레반도프스키, 펠릭스, 수비진 살리기

후니의 궁금소 2023. 12. 24. 22:20
반응형

https://www.sport.es/es/noticias/barca/prioridad-xavi-arranque-2024-96204685

 

바르셀로나의 2023년 여정이 마무리되었다. 23-24 시즌의 처음 4개월은 우여곡절이 많았다. 이제 차비와 바르셀로나 1군은 최근 부진한 흐름을 끊고 29일에 회복을 마친 상대로 복귀해 지난 시즌 좋았던 모습을 되찾는 것이다.

 

의심할 여지 없이 긍정적인 점은 팀이 모든 대회에서 트로피를 위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는 것이다. 지난 시즌 이 시점에서 바르셀로나는 모든 대회에서 트로피를 가져오기 위한 경쟁을 하지 못했다. (챔피언스리그 조별 예선 탈락) 그렇기에 나폴리와의 챔피언스리그 16강전은 2024년 첫 번째 도전 중 하나로 여겨진다.

 

1월에는 수페르코파가 있고, 코파 델레이 경기가 치러지며, 리그에서 많은 것들이 결정되는 시기가 될 것이다. 이 과정에서 바르셀로나는 경기력의 다양한 측면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고, 차비는 이를 인식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팀이 한 단계 더 발전해야 하는 측면 중 하나는 아직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지 못하는 선수들(발데, ,레반도프스키, 펠릭스 등)이 본인들의 가장 좋은 폼을 되찾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선수 개인의 도약의 열쇠를 넘어 바르셀로나라는 팀이 추구하는 도약의 열쇠가 될 것이다.

 

1. 알레한드로 발데 : '놀라움'을 되찾기 위해

 

우리는 이번 시즌 초반부터 계속 이 말을 해왔다. 발데가 가지고 있는 '놀라움', 즉 후방에서부터 공격적으로 전진해서 상대 수비를 흔들어놓는 능력을 조금 잃은 것 같다. 이번 시즌 바르셀로나의 풀백은 대부분 정지된 상태에서 시작해 주로 윙 포지션에 머물고 있다. 그리고 발데는 3/4 구역에서 이미 볼을 받은 경우 라인을 돌파하고 넘어가는 능력이 줄어들었다. 아마 발데에게는 자신감의 상실이 있었을 것이다. 지난 시즌 그는 왼쪽 사이드에서 놀랄만한 경기를 선보이며 대부분 선발로 출전하였지만, 이번 시즌 발데는 세 경기 연속으로 선발 출전에 실패한 바가 있다. 

 

그렇기에 2024년 초 알레한드로 발데가 지난 시즌 보여주던 최고 버전의 퍼포먼스를 되찾는 것이 바르셀로나의 목표 중 하나이다. 그리고 이때까지 발데를 둘러싸고 있는 미해결 과제를 해결한다면, 작년보다 더 강해진 피지컬 강점을 활용하기에도 좋을 것이다.

 



2.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 레반도프스키에게 볼을 공급하라.

최근 몇 달 동안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의 골 결정력이 심각했다. 레반도프스키가 여전히 바르셀로나의 최고 득점자(9골)임에도 불구하고, 분명히 지난 시즌과 비교하면 결정력에서 하락이 있었다. 레반도프스키의 바르셀로나 입성은 극적이었고, 합류 이후 월드컵으로 떠나기 전까지 이미 18골을 넣었다. 이는 지금과는 비교할 수 없이 많은 수치이고, 이번 시즌 득점의 두 배이다.

 

레반도프스키는 팀의 공격 상황에서 참여도가 떨어지며, 차비는 계속해서 다른 공격진들이 레반도프스키에게 볼을 공급해줘야 한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차비는 인터뷰에서 "우리는 21세기 최고의 득점자 중 하나를 보유하고 있는 팀이다. 그렇기에 경기장에서 그를 더 잘 찾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것이 2024년에 바르셀로나가 정상적인 궤도로 도약하는 데 있어 또 다른 열쇠가 될 것이다. 지난 시즌만큼 활약을 하지 못하고 있는 폴란드 공격수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바르셀로나 공격진은 그를 제대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

 



3. 수비 밸런스

 

바르셀로나의 세 번째 문제점은 수비에서의 불안정한 모습이다. 지난 시즌 리그 20골밖에 실점하지 않은 바르셀로나는 리그 절반을 치룬 시점에서 벌써 지난 시즌보다 더 많은 21골을 실점했다. 이는 시즌 초반 팀의 수비 불안을 설명하는 확실한 지표이다. 그리고 바르셀로나의 수비 불안을 지적함에 있어서 쿤데를 언급해야 한다. 쿤데는 시즌 초반 정말 좋은 활약을 보였지만, 최근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바르셀로나의 수비수들은 개인적인 실수를 범하고 있으며, 수비라인에서의 마크와 롱볼을 처리함에 있어서 중요한 실수를 저지르고 있다. 차비는 이에 "우리는 수비 진영에서 더 강하게 나와야 하고, 지배해야 한다. 하지만, 현재 우리는 이를 제대로 이행하지 못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바르셀로나의 가장 심각한 문제는 앞에서 명확하지 않고, 뒤에서 신뢰할 수 없는 상황이라는 것이다.

 



4. 일부 플레이어들의 규칙성 찾기

 

차비의 장점은 라 마시아 선수들에 대해 계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그들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올해 차비는 18명의 선수를 1군에 소집해 함께 훈련하고, 벤치에서 지켜봤으며, 이들을 기용하기도 했다. 이들은 바르셀로나 내에서 부상자가 발생하거나 좋지 못한 퍼포먼스를 보이는 선수가 있을 때 자리를 채워줄 수 있는 재능 있는 선수들이다. 하지만, 우리는 1군 스쿼드에서 재능 있는 선수들이 '규칙적으로' 좋은 활약을 펼쳐주길 바라야 한다. 여기서 중요한 이름은 주앙 펠릭스이다. 그는 바르셀로나에 합류하고 초반 엄청난 명쾌함을 남겼지만, 최근 알메리아전과 같이 몇몇 경기에서는 계속 연결을 끊는 플레이를 보여주며 부진했다. 펠릭스가 계속해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