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정보

[GFNF] 무사 시소코: "포체티노에게 정말 많은 것을 배웠다."

후니의 궁금소 2023. 12. 11. 00:35
반응형


르 파리지앵과의 인터뷰에 나선 낭트의 미드필더 '무사 시소코'는 자신이 커리어를 밟으며 만나온 감독들의 다양한 영향력에 대해서 털어놓았다. 특히나 과거 토트넘 소속이었던 시소코는 포체티노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공개했다. 시소코는 2022년 왓포드에서 낭트로 이적한 바 있다.

 

무사 시소코 (전 토트넘, 왓포드/ 현 낭트 미드필더)

 

"토트넘에서 내 시작은 결코 쉽지 않았다. 난 아무 설명도 듣지 못한채 벤치에서 자리를 지켰다. 하지만 포체티노에게 있어 후보선수와 주전선수의 차이는 없다. 포체티노는 주전과 후보 사이에 어떠한 차이도 두지 않는다. 예를 들어 포체티노는 훈련에서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칭찬하거나, 야단치거나 하는 모습을 보였다. 난 그의 그런 평등한 대우에 늘 감사했다."

 

"포체티노 덕에 난 스스로 발전해갈 수 있었다. 후보 자리라는 사실에 포기하지 않았다. 그리고 아주 조금씩이지만 성공해나갔다. 포치는 나의 인내심을 북돋아주었다. 이를 한 단어로 정의하자면 '프로페셔널함' 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내가 가진 모든걸 바친다면, 기회는 찾아온다. 모든 감독들 중에서, 내가 가장 기술적으로, 전술적으로, 그리고 정신적으로 성장할 수 있고, 배울 수 있었던 것은 바로 포체티노였다. 난 그에게 최고의 모습으로 보답하고자 했다."

 

(디디에 데샹 감독 관련 코멘트는 생략)

 

https://www.getfootballnewsfrance.com/2023/it-was-with-pochettino-that-i-learned-the-most-moussa-sissoko-reveals-the-impact-pochettino-had-on-his-career/

반응형